범죄도시 토렌트 이동석(한국어: 이동석, 1971년 3월 1일 출생)은 무대 이름 마동석(한국어: 마동석)과 돈 리(Don Lee)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입니다. 부산행(2016)에서의 획기적인 연기와 후속 주연을 통해 그는 한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배우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는 2018년 한국갤럽이 선정한 올해의 영화배우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석도 형사와 그의 팀은 광역수사대로 승진해 고선희라는 여성의 죽음을 조사하고, 부검 보고서를 통해 선희가 ‘하이퍼’라는 약을 복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석도는 나이트클럽에 가서 사장을 심문하고 그곳에서 클럽에 인천에서 하이퍼를 공급하는 히로시라는 야쿠자 일원에 대해 알게 된다. 마석도 일행은 가까스로 히로를 붙잡아 하이퍼 20kg을 압수하지만, 부패한 경찰 주성철이 하이퍼를 훔쳐 히로시를 죽이지만 마석도 일행은 매복에서 살아남는다.
Ma는 영화 The Neighbor, Nameless Gangster: Rules of the Time 및 The Unjust에서 조연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이후 노리개, 살인자, 일대일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좀비 영화 부산행에서 Ma의 역할은 그를 국제적인 인기로 이끌었습니다. 이후 영화 Derailed, The Bros, The Outlaws, Unstoppable, Champion, The Gangster, the Cop, the Devil, The Bad Guys: Reign of Chaos 및 신과함께: 최후의 49일과 백두산의 조연과 함께 검거는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그를 한국 영화의 가장 돈벌이가 되는 스타로 이끌었습니다. Ma는 ‘터프가이’ 페르소나 역할로 유명하지만 영화에서 비슷한 역할을 맡아 종종 칭찬과 비판을 받습니다. 2019년에 그는 헐리우드 데뷔를 기념하는 길가메시 역으로 MCU 영화 이터널스의 출연진에 합류했습니다.
마씨는 인기 OCN 시리즈 ‘나쁜 녀석들’과 ‘스쿼드 38’로 TV에서 활약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2022년 마는 또 다른 일본 대형 기획사인 LDH 재팬과 계약을 체결했다.[16] 2022년 개봉한 액션 범죄 스릴러 영화 ‘The Roundup’은 2017년 영화 ‘The Outlaws’의 속편으로 만장일치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9년 이후 처음으로 관객 수 1,200만 명을 돌파하고 역대 3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2022년 최고 수익 영화가 되었습니다. 한국.[17][18][19]
2024년에는 마가 황무지 사냥꾼 역을 맡은 디스토피아 영화 배드랜드 헌터스(Badland Hunters)가 1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되었습니다.
주성철은 실제로 백상아리라는 조직을 보호하고 있으며, 백상어가 이익을 얻기 위해 하이퍼를 훔친 인물이다. White Shark가 Hiper를 훔쳤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야쿠자는 Hiper를 되찾기 위해 Ricky라는 암살자를 고용합니다. 마석도는 또 다른 마약 공급자인 토모에 대해 알고 그를 체포하려 하지만, 리키는 토모를 죽이고 탈출하고, 이로 인해 리키와 주성철 사이의 마약 전쟁이 벌어진다. 마석도는 하이퍼를 발견한 단서를 계기로 보트 요트로 향하고, 지인 초롱의 도움으로 주성철과 거래를 하게 된다.
그러나 주성철은 계획을 바꾸고 리키와 거래를 한다. 마석도는 리키에게 붙잡혀 끌려가고, 주성철은 하이퍼를 훔친다. 리키는 마석도를 심문하고 마석도는 나중에 반격해 리키를 물리친다. 마석도는 가방에 꽂힌 추적 장치의 도움으로 사무실에 있는 주성철을 추적한다. 경찰은 주성철과 야쿠자 조직을 체포하고, 마석도와 그의 팀은 사건의 승소를 축하한다. 그 여파로 마석도는 장이수를 추적하고 그의 도움을 받아 또 다른 사건을 조사하며 속편의 사건으로 이어진다.